• 2023. 2. 20.

    by. LUCKY YOU !

    반응형

    반려견 생식

     

     

    1. 반려견 생식 전에 알아야 할 것

     

    반려견에게 생식은 나쁘지 않습니다. 원리적으로 자연스러운 일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생식하려면 꼭 지켜야 할 것이 있습니다. 육류, 뼈, 장기 등의 성분이 80%, 과일과 채소가 10%, 수제 비타민과 미네랄 믹스 10%가 반드시 포함되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를 잘 맞춘다고 해도 필수 미량 미네랄이 균형을 잘 이루지 못하면 여러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동물은 야생에서 다른 동물을 잡아먹을 때 살코기를 비롯하여 연골과 내장까지 모두 먹으며 다양한 영양 균형을 이뤘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생고기만을 주게 되면 영양 불균형에 대한 문제가 일어납니다. 열량은 맞춘다고 하더라도 삶을 건강하게 유지하기 위해 필요한 필수 아미노산 등의 결핍이 서서히 오게 되어 기력이 없어지거나, 오래 잔다거나, 행동이 변화할 수 있습니다. 

     

     

     

    2. 생식해도 정말 괜찮을까

     

     생식이 좋다는 말만 듣고 생식을 시작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생식 자체는 나쁜 것이 아니지만, 바쁜 일상에서 반려견에게 맞는 생식을 매번 챙겨준다는 것은 시간적으로나 영양학적으로나 어려운 일입니다. 질 좋은 고기와 야채를 매끼 준다고 해도 영양학자가 아닌 이상 그 효과나 결과를 예측할 수 없습니다. 자칫 잘못하면 반려견에게 위험한 일이 생길 수도 있는 것입니다. 시중에 구하기 쉬운 고기로 날고기를 줄 경우 사료에서 얻는 장점에 비해 훨씬 못 미치는 결과를 초래하게 됩니다. 

    영양의 불균형 못지않게 우려되는 것 중 하나는 미생물에 대한 예방책이 없다는 것입니다. 보통의 육류는 익혀서 먹을 것을 예상하고 판매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마트에서 산 날고기를 그대로 반려견에게 준다면 세균 감염의 위험에 노출될 가능성이 커집니다. 물론 세균은 건강한 몸 안에 들어오면 강력한 위산에 의해 처리되기도 하지만 어떤 세균은 몸속 장기에 큰 해를 입힐 수도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3. '생닭'을 먹여도 될까?

     

    닭고기는 양질의 단백질로 이루어진 좋은 식품입니다. 반려견이 생닭은 벼째로 씹어 먹을 경우 칼슘을 공급받을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사료를 잘 먹지 않던 반려견이 생닭은 잘 먹는 경우가 있기도 하기 하죠. 하지만 날카로운 닭의 뼈를 삼켜서 내장 기관을 찔러 위병이 손상을 입게 되어 구멍이 생기면 급성 복막염으로 생명을 잃을 수도 있습니다. 그만큼 위험한 일인 것이죠. 간혹 치아의 치석 예방을 위해 뼈를 씹는 것이 좋다는 이야기도 있는데, 뼈를 씹으면서 치아에 마모를 주게 되면 돌이킬 수 없는 치아 손상에 생길 수 있습니다. 잇몸에도 상처를 입을 수 있어요. 뼈를 씹음으로써 치석 예방으로 얻는 장점보다 더 큰 손해를 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대형견이라고 하더라도 동물의 뼈를 씹다가 치아가 부러져 심한 손상을 입는 경우가 적지 않습니다. 반려견의 치아는 한번 손상되면 치료를 위해 전신 마취를 해야 하기 때문에 사람보다 치료가 더 어렵습니다. 

    반려견이 일반 사료보다 날고기를 더 좋아할 경우, 계속해서 생닭은 주식으로 준다면 영양 불균형이 오기 쉽습니다. 이 불균형을 맞추기 위해서는 다른 음식을 섞어 주어야 합니다. 계속 신선한 상태로 먹이려면 매일, 끼니마다 직접 조리해주어야 합니다. 

    반응형